<

글로벌커넥트 소식News & Blog

해외 진출 기업의 선택, 국제전용회선 대신 Managed SD-WAN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라스컴
댓글 0건 조회 1,029회 작성일 23-05-16 17:04

본문

a22075a62df1897b04f10adb6ea52171_1684224579_5055.png
 



SD-WAN 서비스란?

SD-WAN“Software-Defined Wide Area Network”의 약자로, 소프트웨어로 제어되는 광역 네트워크를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기업 전용회선 ( IPLC, MPLS ) 은 연결을 희망하는 지역 간 전용 회선로를 구축하여 서비스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며 구축 기간이 매우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업 전용회선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SD-WAN 서비스입니다. 소프트웨어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네트워크 최적 경로 선정, 대역폭 할당 (QoS) 등의 기능을 구현하여 보다 유연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SD-WAN 서비스 도입 장점

해외 전용선 구축 시 한국 본사와 해외 사업장 간 네트워크 연결 최적화는 지사 간 원활한 업무 진행 및 및 유지 비용 절감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SD-WAN 서비스는 일반 전용회선과 비교했을 때 사업장 간 네트워크 연결 최적화 진행이 더욱 용이하며, 서비스 관리 측면에서도 더욱 간편합니다.


SD-WAN 장점

설명

트래픽 경로 최적화

SD-WAN은 다양한 링크 (인터넷, MPLS, 5G ) 간의 트래픽을 지능적으로 분배하고 최적의 경로를 선택하여 대기 시간을 최소화합니다.

어플리케이션 기반 라우팅

SD-WAN은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에 따라 트래픽을 라우팅하여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대역폭을 할당함으로써 성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WAN 최적화 기술

SD-WAN은 데이터 압축, 캐싱, 로컬 인터넷 브레이크아웃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합니다.

품질 서비스

(Quality of Service, QoS)

SD-WAN은 트래픽에 대한 QoS 정책을 설정하여 실시간 애플리케이션과 중요한 데이터에 대한 우선권을 부여합니다. 이를 통해 대기 시간이 큰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받지 않고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커넥트 Managed SD-WAN 서비스

단순 기술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 SD-WAN은 일반 전용회선보다 네트워크 퍼포먼스가 낮습니다.

하지만 아키텍처를 어떻게 구성하고 최적화하는지에 따라 전용회선에 준하는 퍼포먼스를 더욱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IT 전문 인력의 컨설팅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서비스 운용에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커넥트 Managed SD-WANSD-WAN의 구축뿐만 아니라 전체 운영, 유지보수, 실시간 모니터링까지 전체 과정을 제공합니다.

단순 SD-WAN 서비스 도입뿐만 아니라 기타 필요한 사항 전체를 제공하는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입니다.

 

(1)  기업 네트워크 환경 분석 및 최적화 컨설팅

SD-WAN은 한국 본사와 해외 사업장 간 라우터 설정을 통해 효율적인 트래픽 라우팅 및 로드 밸런싱을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 인력의 네트워크 설정이 필요한데요, 글로벌커넥트 Managde SD-WAN 서비스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네트워크 요구사항에 맞는 최적화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2) 해외 전용회선 운영 비용 절감 실현

글로벌커넥트의 Managed SD-WAN 최적화 컨설팅을 통해 기존 구성하던 한국-해외 전용회선 구성도를 분석하고, 불필요한 구성 방식을 개선합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이전 해외 전용회선 사용 금액과 대비하여 더욱 저렴하게 전용회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한국 본사 해외 사업장간 네트워크 보안 수준 향상

SD-WAN은 기업의 네트워크 트래픽을 안전하게 전송하기 위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한국 본사와 해외 사업장 내 네트워크 환경 및 구성이 어떠한지 명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글로벌커넥트 Managed SD-WANIT 전문 구축 인력을 바탕으로 해외 네트워크 구성 검토 및 구축을 지원하며, SD-WAN 보안 기능을 알맞게 설정할 수 있도록 업무를 지원합니다.

 

(4) 해외 IT 전문 인력 배치로 구축, 운영, 유지보수, 모니터링 통합 제공

SD-WAN 도입을 했더라도 지속적인 해외 네트워크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성능 및 이슈에 대한 모니터링 데이터를 분석하여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개선하는 데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커넥트 Managed SD-WAN 서비스는 해외 네트워크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모든 이슈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개선합니다.

 


글로벌커넥트 Managed SD-WAN 서비스 요약 정리

Managed SD-WAN 장점 

상세 설명

속도 보장

국제 네트워크 구간에 고객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대역을 부여하여 병목 현상을 방지하고 속도 저하 이슈를 해소합니다.

높은 확장성

국제구간은 전용회선으로 구축된 메쉬드 백본망을 사용하고 해외 로컬 구간 및 국내 네트워크 구간은 암호화된 일반 인터넷망을 사용하여 높은 확장성을 보장합니다.

유지 비용 절감

 

해외 로컬 구간 및 국내 네트워크 구간은 암호화된 일반 인터넷망 사용으로 인해 전체 유지 비용을 절감합니다.

백업 회선 구성 비용 절감

 

국제 네트워크 구간이 기본 이중화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백업 회선 구성 비용을 절감합니다.

국제전용회선 사용 중인 고객도 SD-WAN으로 백업 회선 구성 시 전용회선 대비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빠른 회선 개통
신속한 확대 적용

해외 각국에 확보한 네트워크 장비 유통망을 활용하여 빠른 서비스 개통을 지원하며, 추가 네트워크 구성 요청 시 신속하게 확대 적용합니다.

해외 네트워크 일괄 관리

 

기업 전용회선 전문 인력을 통해 한국 본사에서 해외 사업장으로 연결되는 모든 해외 네트워크 설정, 장비 모니터링, 이슈 진단, 보안 정책 적용 및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a22075a62df1897b04f10adb6ea52171_1684225086_2175.p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상담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
[상세보기]